주민번호 수집/이용 제한에 따른 이용 안내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라 2013. 2. 18 이후 온라인 상에서 주민번호 수집/이용이 제한됩니다.
이에 신세계몰 이용과 관련하여 변경되는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2012. 8. 18 시행, 6개월간 계도기간)

Q. 주민번호 없이 신세계몰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라 신세계몰에서는 고객님의 주민번호를 수집/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확인을 위해서는 기존의 주민번호 인증 방식이 아닌 아이핀(I-PIN) 이라는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대체수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핀(I-PIN)”은 최초 1회 신용평가사에서 본인인증을 하시고 ID/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시면, 어느 사이트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신세계몰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주민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괜찮은가요?
A. 고객님께서 입력하시는 주민번호는 신용평가사를 통해 CI/DI라는 주민번호 대체값으로 신세계몰에 전달되며 인증을 통해 신속하게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해 드릴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는 저장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Q. 아이핀(I-PIN) 인증은 신뢰할 수 있나요?
A. 아이핀(I-PIN)은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가 국가 정책으로 추진하는 인터넷상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입니다.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개인에게 난수화 하여 발급되는 고유의 번호로 주민등록번호와 같이 총 13자리로 구성되며 개인의 기본적인 식별정보를 담고 있는 생년, 생일, 성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현재 방송통신위원회의 가이드에 따라 5개 본인확인기관이 주민번호 대체 수단을 서비스 중이며, 이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의 통합 서비스명이 아이핀“i-PIN: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입니다.

※ 서울신용평가정보(SIREN24)고객센터:1577-1006

단, 고객의 요청(개명신청,카드재승인 등)에 따라 불가피할 경우 전화 또는 서면으로 주민번호를 요구할 경우가 있으나 홈페이지가 아닌 전화/서면 등은 정보통신망법이 아닌 개인정보보호법을 적용 받아 주민번호 수집/이용 제한 대상이 아닙니다.

향후,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주민번호가 사용되지 않도록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정책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신세계몰은 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며,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