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개요

주식회사 보 림은 나무를 보물(寶林)처럼 아끼고 보호(保林)하면 반드시 큰 숲(甫林)을 이루어 보답(報林)한다는 생각으로 평생을 산림ㆍ녹지분야의 발전과 연구에 힘써온 본사 창업주의 호에서 유래한 사명입니다.

보림은 수목 이식 후 쇠약한 수간에 진흙을 바르고 새끼로 감싸주는 전통기술을 바탕으로 한 트리머드와 트리밴드, 트리매트, 트리가드로 이어지는 수목 재해방지기술로 2010년도 정부지원 아이디어상업화사업으로 선정되어 창업 및 실용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보림은 공익적기능이 강조되는 수목보호 관련분야에 민간기업의 R&D투자를 기대하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신기술을 개발하여 벤쳐기업인증을 받았고 특허기술을 실용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땅히 국가에서도 연구개발에 힘써야 할 분야이고 제품의 주 고객이 국가기관임을 감안하여 기업이 앞장서서 개발한 기술들에 대하여도 당국에서 능동적으로 실용성 검증 등 유용한 기술을 발굴하여 보급에 앞장서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아직 홍보가 미흡하여 신제품의 보급이 어려운 환경에서 관련기관과 업계의 뜨거운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오며 부족한 연구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점진적으로 일용품의 개발에도 관심을 갖고 영역을 확대해나가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무부처가 아닌 타부서에서 큰 관심을 가지시고 물심양면의 지원을 하여주신 중기청 당국자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2